Posted on 2024. 10. 23.
강북구장애인총연합회, 문화탐방을 다녀와
강북구장애인총연합회에서는 2024년 10월 11일 단체장 분회장 우수회원 등 50여명을 모시고 이석호 회장의 인솔하에 충절의 고장 수암산, 덕숭산, 가야산 기슭이 에워싸여 자리하고 있는 매헌 윤봉길 의사의 고장 예산을 방문하였다.
아침 7시 30분 장애인회관에 집결하여 구의회 김명희 의장, 이종환 시 부의장, 더불어민주당 구의원,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박진웅, 국민의힘 구의원, 김의경 후원회장 등 많은 귀빈의 배웅을 받으며 출발하였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크다는 예당저수지에 도착하여 모노레일을 타며 해설사로부터 저수지의 유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저수지의 멋진 전경을 즐기며 감상하였다. 안전요원의 안내하에 출렁다리를 산책하며 모노레일에서 감상할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의 예당저수지를 느끼고 감상할 수 있었다.
예당저수지의 특산물인 민물로 끓인 어죽을 점심으로 맛있게 먹고난 후, 사과 농장을 방문. 가을걷이 행사인 사과 따기 체험을 즐기고 회원 개개인당 푸짐하게 사과 선물도 받고 내포 보부상촌을 방문하였다. 옛시골 먹거리 장터에서 해물파전, 녹두전, 모듬전 등과 동동주를 함께 음미하며 옛추억을 떠올리며 여유를 즐기고 문화탐방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장애인으로서 이동권 제한으로 인한 문화탐방 및 유적지 관람이 여의치 않은데도 이석호 회장의 인도하에 무사히 행사를 마치게 되어 너무나 만족스럽고 감사하다고 하였고,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이러한 행사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이구동성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