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0. 24.
노원구의회, 4차산업 시대 맞아 드론의 무한 가능성 현장교육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손영준)는 지난 14일부터~17일까지 육군사관학교 화랑대 드론교육센터에서 의원들을 대상으로 드론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과제 중 하나인 드론 산업의 육성과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의회의 미래 전략적 실무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내용은 이론과 실습을 겸한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드론의 정의와 안전수칙에 대한 기본 지식 및 시뮬레이터 조작 방법을 비행장에서 드론을 직접 조작해보며 동작 원리와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손영준 의장은 “드론은 단순한 취미나 여가 활동을 넘어, 국가 안보와 산업 발전을 동시에 아우르는 중요한 기술이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의원들이 드론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지역사회와 접목하여 실질적인 정책적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노원구의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4차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드론 조례 제정 등을 통해 노원구 드론 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2년 10월 12일에 개원한 육군사관학교 화랑대 드론교육센터는 사관생도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드론 체험 교실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드론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증대시키는 데 기여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