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0. 25.


세계자연치유협회, 녹색자금 숲체험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쳐

치유의 숲길 따라잡기, 잃어버린 나를 찾아서, 하늘을 품다, 걱정말아요 그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인 사단법인 세계자연치유협회(회장 조연호)는 금년 3월부터 10월까지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녹색자금이 지원하는 숲 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녹색자금은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배분된 수익금으로 조성되며,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산림청장이 운용・관리하는 자금이다. 이 자금은 산림환경을 보호하고 산림기능을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활용된다.

협회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산림의 소중함과 자연 치유의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했다. 이들 프로그램은 ‘편백숲을 만나다, 치유의 숲길 따라잡기, 잃어버린 나를 찾아서, 하늘을 품다, 걱정 말아요 그대!’ 등 다양한 형태의 체험형으로 이루어져, 자연과의 교감을 통한 심리적 안정감을 높이는 데 크게 도움을 주었다. 특히, 이들 프로그램은 연속형, 숙박형, 축약형으로 나누어져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참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세계자연치유협회 회장(조연호)은 “금년도 프로그램은 주로 북한산의 도시 숲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지만, 내년도에는 도봉산, 수락산, 불암산, 관악산 등 서울 인근 도시 숲 전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더 많은 주민들이 숲 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