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0. 30.


도봉구 제15회 창오가족한마당 성황리 개최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큰 인기몰이~”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창5동(동장 강기탁)은 지난 26일 창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주민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제15회 창오가족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창5동 창오가족한마당은 창5동 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장선현)가 주관했으며, 주민들이 함께 화합하고 나눔을 통해 마을 모든 주민들이 함께 마을공동체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매년 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제15회 창오가족한마당’은 먼저 전통(어가)행렬을 시작으로 사물놀이, k-pop댄스, 합기도, 합창, 난타, 하모니카, 밸리댄스 등 주민들이 합심하여 화려한 공연과 관내 직능단체 및 사업체 후원으로 마련된 경품행사도 진행돼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창오가족한마당은 가족 단위로 축제장을 찾은 주민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 페이스페인팅·풍선아트 등 체험마당과 투호·팽이·딱지·사방치기 등 재밌는 놀이마당도 펼쳐져 아이들에게는 신선한 재미와 어른들에게 옛 추억을 선사하는 등 볼거리가 가득한 시간이 됐다.

또한,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이웃과 교환하거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나눔장터도 마련되어 공유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에 대해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즐거운 축제의 계절에 주민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문화와 사람이 넘쳐나는 도봉구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며 “모두가 즐기고 행복한 시간과 추억을 가져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선현 축제 추진위원장은 “앞으로도 창5동 축제는 주민들과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해 나가겠다”며 “더 많은 주민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행복한 축제와 함께하는 축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오가족한마당 후원은 창5동방위협의회, 창5동적십자봉사회, 창5동통장협의회, 창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장독대, 창5동적십자봉사회 장선현 회장, 김정문알로에 신삼목 대표, 대성하우징 이병남 대표, 대명냉열기기 김은경 대표, 삼안기획 구재철 대표, 콩사랑두부 이봉만 대표, 몬도 남동수 대표, 반말당 조가영 대표, 한산아이파크입주자대표회의 정석교 회장·김태권 감사·안무중 총무이사, 창5동 구준모·이명분·김영일·김기화·이덕경, 창동두리네곱창 유도식 대표, 해피돈생고기 장성익 대표, IBK기업은행 방학동지점 등 많은 기업과 주민들의 후원이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