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0. 30.
제8회 성북구도시관리공단배 어린이수영대회 성황리 개최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지난 20일 성북구 석관동 성북종합레포츠타운에서 제8회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배 어린이수영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회원들의 기량을 확인하고 수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공단 3개 수영장 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승패를 떠나 안전을 우선하고 대회를 즐기는 마음으로 임해 달라”는 박근종 이사장의 개회사와 함께 우수선수단 시범경기를 시작으로 대회가 시작되었다.
특히 대회 시작에 앞서 이승로 구청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들이 참석하여 어린이수영대회 참가자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대회에 임할 수 있도록 응원과 격려의 힘을 보탰다.
이어 유아 7세 자유형 발차기 경기를 진행하였고 이외에 남·여 참가자 ▲접영 25·50M, ▲배영 25M·50M, ▲자유형 25M·50M, ▲평형 25M·50M 등 5개 종목으로 총 46개의 경기를 치렀으며 381명이 참가했다.
예선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참가자들은 모두 본선에서 완주하는 기염을 토했고 결과에 따라 금, 은, 동 메달과 기록증을 수여받았으며 참가 기념품 및 이벤트를 통한 상품을 증정하는 등 가족 단위의 참석자들이 자녀의 재능과 기량을 발견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이번 대회를 통해 △최우수 선수상 이서율(물빛수영센터), 강민서(개운산센터) △인기상 김민준(레포츠센터), 김하루(물빛수영센터) 어린이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에 박근종 이사장은 “수영 꿈나무 어린이들의 저변 확대 및 건강증진을 위해 수영대회를 개최했고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꿈을 넓힐 수 있는 경험과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