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1. 14.
성북구 ‘길음1동 자원봉사캠프’와 후원천사들~
“길음뉴타운의 유일한 계성고등학교에 수능키트 전달!”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계성고등학교 수험생여러분~ 수능을 응원해요!!” 성북구 길음1동 자원봉사캠프와 후원천사들의 목소리다.
지난 8일 오전,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성북구자원봉사센터 길음1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이명옥)는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길음뉴타운의 유일한 고등학교인 계성고등학교(교장 민혜숙 수녀) 3학년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고자 수능 응원키트를 전달했다.
이번 응원키트는 길음1동 자원봉사캠프에서 십시일반 마음을 모은 수능응원천사들이 모여 수능응원상자(핫팩·간식 등)를 정성껏 준비해 270여 개(10개반)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명옥 캠프장을 비롯해 성북구의회 박영섭 의원, 정윤주 의원, 목소영 보좌관(김영배 국회의원), 성북구재향군인회 공명자 회장, 강중기 후원자, 길음1동 주민센터 정래정 복지팀장, 최윤겸 주무관, 복지팀 직원 등이 참석해 사랑을 나눴다.
먼저 이명옥 캠프장은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며 준비해 온 수험생들의 노력의 결과가 빛을 낼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고, 강중기 후원자는 많이 후원하지 못해 아쉬워하며, 공명자 성북구재향군인회장은 “지역 내 학생들을 응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응원키트를 받은 계성고 3학년 수험생은 “응원해 주신 만큼 수능 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교장 민혜숙 수녀는 “첫 번째 덕목으로 인내와 친절, 겸손, 존중, 이타주의, 용서, 정직, 헌신을 행동하면서 학생들은 섬김의 리더로 성장했다. 이번 수능을 보는 3학년 학생들에게 용기와 믿음 등으로 온전한 자기가 되는 길 위에서 자신의 발전과 행복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며 대박 수능을 위해 기도했다.
한편, 이날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성북구자원봉사센터 길음1동 자원봉사캠프 참석했던 관계자들은 학생들을 지도한 담임선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역 내 계성고 샛별들이 그동안 노력했던 만큼 좋은 결실들이 잘 되길 응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