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1. 14.
도봉문화재단, 2024 도깨비 축제 ‘권선징악(樂)’
도봉의 문화를 깨우는 비타민(도깨비)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문화재단과 문화도시도봉 시민추진단이 함께 ‘2024 문화도시도봉 도깨비축제’를 지난 9일 오후, 도봉구청 뒤 중랑천변(어린이 물놀이장 옆)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제1회 도깨비 축제는 △최고의 감성 △최고의 무대 △최고의 시민들이 모여 축제의 장의 문을 열었으며, 도봉문화재단과 문화도시도봉 시민추진단이 주최·주관, 도봉구청과 KB국민은행이 후원했다.
이어 축제 ‘권선징악(樂)’이라는 주제로, ‘도봉의 문화를 깨우는 비타민’이라는 도깨비의 뜻을 담아 시민추진단이 도깨비 분장을 하고 문화도시 도봉에 발맞춰 ▲안내존 ▲놀이존 ▲마켓존 ▲분장존 ▲공연존 ▲먹거리존 등을 각각 설치해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도봉문화재단 이사장인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문화예술의 현장에서 함께 소통하며 변화·성장하여 도봉구의 특성과 이슈를 담아, 적실성 있는 문화정책과 미래의 문화예술 환경을 지원 및 문화로 함께 성장하는 도시의 도봉구로 만들겠다”고 축사했다.
조미애 도봉문화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축제가 첫 회로 도봉구민 모두가 지역 곳곳에서 문화로 풍성하게 누릴 수 있도록 도봉구와 도봉문화재단이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