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1. 13.
꿈의숲종합사회복지관-한국마사회 강북지사
복지사각지대 아동·청소년 돌봄 지원 사업 기부금 전달식 개최
꿈의숲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진옥)에서는 지난 9월 27일, 지정기부금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한국마사회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한국마사회 강북지사로부터 후원금 5,000,000원을 전달받았다.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꿈의숲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돌봄체계 구축이라는 이념을 목표로 아동공부방 및 청소년 공부방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 내 다양한 교육기관들과 협력하여 ‘제로(ZERO)-돌봄공백’ 체계를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다.
꿈의숲종합사회복지관 권진옥 관장은 “지역 내 아동·청소년을 위해 후원금을 지원해 주신 것에 감사하며, 이번 활동이 지역 내 아동·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경험의 장을 제공하고, 지역통합과 지역돌봄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한국마사회 강북지사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후원금은 아동·청소년의 방과후 보드게임·기타교실 프로그램, 청소년 직업진로탐색 프로그램, 문화체험(영화, 방탈출 체험), 가족관계 증진 프로그램(가족캠핑, 패밀리쉐프) 등 다양한 지역 욕구에 기반한 사업 수행에 사용되고 있다.
앞으로도 꿈의숲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 안에서 주민들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마을주민들과 함께하는 사람중심 복지마을을 만드는데 주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