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1. 13.
천준호 국회의원, 수유 벽산아파트 ‘주민과 찾아가는 의정보고회’ 성료!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지난 10월 29일, 천준호 국회의원(강북갑, 더불어민주당)이 수유2동 벽산아파트 주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의정보고회>를 진행했다.
수유2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이날 의정보고회는 평일 저녁임에도 불구하고 약 15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천준호 의원은 주민들에게 수유 벽산아파트 재건축 경과와 안전진단 제도개선 상황, 주요 강북구 주요 현안 등을 중심으로 의정활동을 보고했다. 천 의원은 수유벽산아파트 재건축 주요 경과와 여·야 합의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를 통과한 ‘재건축 안전진단 규제완화법’에 대해 설명했다.
‘재건축 안전진단 규제완화법’은 안전진단 실시 기한을 재건축 중반 단계인 사업시행계획인가 전까지로 완화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법안이 시행되면 재건축 절차가 최대 3년까지 단축될 예정이다.
이어 천 의원은 ▲도시철도 신강북선 추진 ▲강북구 신청사 건립 ▲중단없는 시립강북어린이전문병원 추진 ▲고도제한 완화 ▲천문대를 포함한 국립생태체험관 신축 ▲맨발걷기 명소 조성 등 강북구 주요 현안을 보고했다.
의정보고 이후 주민들이 궁금했던 사항을 묻고 천준호 의원이 답변하는 형식의 질의응답 시간도 이어졌다. 천 의원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의정보고회’를 통해 주민 여러분께 상세한 의정보고를 드릴 것”이라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강북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의정보고회’는 천준호 의원이 주민이 원하는 곳에 직접 찾아가 의견을 경청하고 의정활동과 강북구 주요 현안을 보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수유 벽산아파트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강북구민과 함께 하는 ‘찾아가는 의정보고회’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