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1. 20.


성북구 동선동적십자봉사단, “따뜻한 밥한끼” 어르신 식사 대접

동선동 소재 인근 정육식당 빌려 식사 후 떡, 과일, 달력 등 기념품 전달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동선동적십자봉사단(단장 이재현)이 지난 8일 동선동 소재 정육식당에서 취약계층 어르신 50명을 초대해 특별한 식사 대접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의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했으며, 건강 퀴즈,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석한 어르신들은 영양 가득한 식사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어르신 들이 식사 후 돌아가실 때는 봉사단에서 손수 준비하신 과일과 떡이 포장된 꾸러미를 어르신 한분 한분께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집에서 혼자 밥 먹으면 입맛이 없는데 여기 와서 사람들과 어울려 이야기를 나누며 식사해서 기분이 너무 좋다”라며 봉사회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적십자봉사단 이재현 회장은 “소외된 어르신의 허전한 마음을 식사 한 끼로 모두 채워드릴 수는 없지만,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감사하고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동선동주민센터 이명복 동장은 “어르신 식사 대접에 수고한 적십자봉사단에 감사장을 통해 고마움을 전하며, 관내 소외 받는 어르신이 없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선동적십자봉사단에서는 매주 반찬배달, 격월로 희망풍차 물품 배달, 고독사 위험군 물품 전달 등 동선동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