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1. 27.
도봉구의회, 11월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 주최
‘홍은정, 이성민, 황수빈, 이호석 의원’ 지방의정대상 수상
“오언석 도봉구청장 감사패 받았다”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안병건)는 지난 21일 오후, 도봉구청 9층에서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조동탁 강동구의회 의장) 11월 월례회의를 주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서울시 구의회 의장들을 포함해 도봉구의회 의원, 지역 언론인 등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도봉구의회 홍보영상 시청, 내빈 소개, 개회 및 환영사, 축사, 감사패 전달, 의정대상 수여, 유공 공무원 표창, 보고사항 및 심의안건 토의,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안병건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도봉구의회는 14명 의원 모두 한마음으로 도봉구의 경제적 발전과 더불어 안전한 도봉을 만들기 위해 집행부와 협력하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월례회의를 통해 각 자치구의 좋은 제도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지방자치를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조동탁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장은 의회와 집행부의 협력을 통해 지방의정 발전에 크게 기여한 오언석 도봉구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적극적이며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홍은정, 황수빈, 이성민, 이호석 의원에게 지방의정대상을 수여했으며, 유공 공무원 2명(김성현·김주연 주무관)에게도 표창을 수여했다.
안건 토의에서는 향후 월례회의 개최 등 앞으로의 협의회 운영, 의정활동 방향에 대한 활발히 논의를 펼쳤다.
한편,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는 서울시 25개 자치구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매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여 자치구 상호 간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주민의 복리증진 및 지방자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