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1. 28.


월곡동에 녹두가 풍년이네~~

충남예산 농산물 가공기업 ‘용FTC(주)’에서 25키로 600포 기부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성북구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신강섭, 이하 연합회) 앞에 지난 21일 오후 1시 20분에 큰 트럭이 한 대 들어섰다.

하얀 부대를 가득 실은 트럭이 도착하자 연합회 사람들과 마을 사람들이 뛰어나가 반갑게 맞이했다.

충남예산에 연고지를 둔 용FTC 주식회사 장림(회장 김응원, 이하 장림)에서 기부한 녹두를 실은 트럭이 연합회에 들어오는 장면이다. 장림에서 기부한 녹두는 25키로 600포대 분량으로 금액으로만 약 1억 원이 넘는다.

이렇게 녹두를 기부한 김응원 회장은 “평소에 기회가 되면 기부를 생각해 오고 있었다. 그런데 월곡동에서 활동 중인 차복자 회장과 인연이 있고, 차 회장의 권유로 기부를 실행에 옮기게 됐다.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반겨주고, 좋게 봐줘서 감사드린다. 기회가 되면 좀 더 많은 기부를 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이 기부를 유도한 차복자 회장은 “평소 가깝게 지내던 김 회장이 기부할 곳을 찾고 있어 장애인단체연합회와 연결했다. 몸에 독소를 빼주는 녹두를 장애인들이 맛있게 먹고 건강해지길 바라는 마음이고, 이렇게 많은 관심을 받게 돼 오히려 감사하고 죄송하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기부된 녹두는 연합회에 전달됐고, 연합회에서 월곡1동주민센터, 성북구푸드뱅크, 생명의전화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등에 골고루 나눠져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녹두는 우리 몸에 있는 중금속과 노폐물을 중화시키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 유익한 농산물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