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2. 04.


강북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한국마사회 강북지사

‘살랑살랑 플리마켓’ 성공적인 마무리

강북구(구청장 이순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강북구사회적경제협의회’, ‘한국마사회 강북지사’와 함께 진행한 살랑살랑플리마켓을 성황리 종료했다.

강북구에 정기적으로 열리는 행사인 ‘살랑살랑플리마켓’은 사회적경제조직 물품 판매와 더불어 주민들에게 사회적경제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한국마사회강북지사, 강북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강북구사회적경제협의회 3자간 MOU체결을 진행하고, 플리마켓은 한여름을 제외한 4~6월, 9~11월, 한국마사회 강북지사 앞에서 열렸다.

살랑살랑플리마켓은 민들레가게 미아점, 지구시민협동조합, 늘푸른 청소년학교, 한국교육강사협동조합, 행복한반찬가게협동조합, 둥지협동조합, 어진이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자원순환환장 사회적협동조합, 음밥협동조합 등 강북구의 다양한 사회적경제 조직들과 협의회 회원들이 참여하여 가치 있는 물품, 공예품 등을 판매했다.

기업들은 재사용물품, 친환경 제품, 제로웨이스트 물품, 직접 만든 공예품, 완조리 먹거리, 건어물 등 좋은 제품을 착한 가격에 판매하였고,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김종호 한국마사회 강북지사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강북구의 사회적경제 기업들과 협업하고 주민들에게 사회적경제를 알리는데 보탬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의 사회적경제조직을 적극 알리고 소비자들과의 만남을 독려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강북구 사회적경제와 한국마사회 강북지사가 가치있는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