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2. 12.
성북구의회, 종암경찰서 치안 간담회개최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성북구의회(의장 임태근)는 지난 2일 종암경찰서 5층 회의실에서 종암경찰서와 치안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구의회와 경찰서가 함께 성북구 치안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사회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임태근 의장, 정기혁 부의장, 이인순 보건복지위원장, 정해숙 행정기획위원장, 오중균·이호건·경수현·이용관 경찰서장(오른쪽 여섯 번째)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에는 강동길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장, 김태수 주택공간위원장 등도 참석해 구민의 안전에 대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한 치안간담회는 성북구의회에서 제기한 지역 치안 건의 사항에 대한 종암경찰서의 답변을 듣고 차례로 경찰서의 요청 사항을 듣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끝으로 임태근 의장과 이용관 경찰서장은 연 1회 이상 치안간담회를 개최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임태근 의장은 “살기 좋은 지역 평가 지수에 안전은 늘 빠지지 않는 평가 요소다. 오늘 치안간담회를 계기로 성북이 살기 좋고 안전한 지역으로 더욱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 이에 성북구의회도 이덕치안(以德治安)을 실현하고, 지역 사회 안전을 위한 업무 교류가 종암경찰서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