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2. 19.
한국자유총연맹 강북구지회, 자유수호활동 평가대회 및 다짐대회
우수회원 격려하며 새해 왕성한 활동 다짐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한국자유총연맹강북구지회(회장 강경덕)가 지난 13일 오후, 강북구청 대강당에서 2024년 자유민주주의 수호 및 안보지킴이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사업실적 보고 영상 임명장 수여 유공자 표창 장학금 전달식 대회사 축하영상 격려사 축사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순희 강북구청장, 김명희 강북구의회 의장, 국민의힘 강북을 박진웅 당협위원장, 이상훈 시의원과 최치효 윤성자 강북구의회 의원 등 200여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먼저 강경덕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한국자유총연맹강북구지회는 올바른 국가관 확립과 강력한 안보태세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고 2024년 한 해 동안 지역활동에 참여해준 회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2025년 더욱 민주주의를 소화하고 안보의식을 강화하는 우리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한국자유총연맹 강석호 총재는 영상으로 강북구지회 자유수호활동 평가대회 및 다짐대회를 축하했고,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자총은 국가 안보지킴이 활동뿐만 아니라 다방면에서 지역 소외계층에도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고 말하고 모두가 부러워하는 모범단체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했다.
김명희 의장은 “미래세대를 이어갈 한국주니어자유연맹을 위한 인재 양성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자유총연맹의 정신은 높이 살만 하다”며 “자유와 안보를 지키는 청년 리더들의 역할이 앞으로 더 중요해 질 것”이라며 우리 모두 국가와 사회를 위해 노력해 나가는 것이 우리의 자세일 것이라면서 회원들을 격려했다.
강경덕 지회장은 수유2동 여성회장 홍성희, 번3동 여성회장 최미희, 수유2동 총무 이금효 회원에게 각각 임명장을 수여했다.
■ 이하 유공회원 수상자 명단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강경덕 ▲서울시장 표창-김윤준 ▲강북구청장 표창-김옥경 김환석 김화춘 정정자 김순옥 김한수 김미자 ▲강북구의회 의장 표창-신미숙 이민정 오용연 이정연 백순향 김점순 김지영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국회의원 표창-김현철 이종형 ▲더불어민주당 강북을 국회의원 표창-김유정 김영섭 ▲한국자유총연맹 총재 표창-윤점숙 김현옥 ▲한국자유총연맹 서울시 회장 표창-주명자 라신영 김선녀 김경자 회원이 각각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한편 주니어자유연맹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조예리 학생(건국대3)이 장학금을 받기도 했다.
주니어자유연맹 활동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봉사활동, 토론 및 세미나, 해외연수, 글로벌리더연합, 헌법지킴이 활동 등을 포함하여 다양하게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한국자유총연맹강북구지회는 이날 진행한 자유수호활동 평가대회 및 다짐대회를 계기로 한국자유총연맹의 미래지향적인 비전을 반영하여, 자유민주주의의 가치를 확산시킬 것을 다짐했다. 한국자유총연맹은 ‘아시아민족반공연맹(1954. 6. 15)’으로 창립해 대한민국의 국민운동단체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