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2. 19.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도봉푸드뱅크마켓센터-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자원봉사, 네트워크 사업

‘겨울철 온정 한 포기, 사랑의 김치 나눔 사업’ 김치 전달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용추)에서 위탁 운영하는 도봉푸드뱅크마켓센터는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사업비 400만 원을 지원받아 11월 28일부터 도봉구 내 저소득 계층 100명을 대상으로 김치를 전달하는 사업[겨울철 온정 한 포기, 사랑의 김치 나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저소득 계층의 식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며 식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김치 4종(배추김치 4kg, 열무김치 1kg, 깍두기 1kg, 총각김치 1kg)을 구입하여 저소득 계층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 사업은 자원봉사자를 활용해 김치를 제공하여 지역 내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사회에게 취약 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독려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전달은 2가지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먼저 대상자가 도봉푸드뱅크마켓센터를 방문하여 자원봉사자의 사업 안내를 듣고 직접 수령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의 경우 도봉푸드뱅크마켓센터 직원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대상자 가정으로 배달하는 것으로 이뤄졌다.

한편,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와 도봉푸드뱅크마켓센터는 앞으로도 도봉구 내 저소득계층의 삶의 질 개선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