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12. 26.
강북구의회 노윤상 의원,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대상 수상’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노윤상 국민의힘 대표의원(삼양동, 송천동, 삼각산동)은 지난 17일,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서울시 25개 자치구의회 의장단 협의체인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조동탁)’는 각 구의회 의원 중 적극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 지역발전 헌신도, 자치구의회 의정발전 기여도 등을 평가하여 우수 의원에게 이 상을 시상하고 있다.
노윤상 의원은 평소 성실하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노 의원은 2024년 ‘서울시 강북구 경로당 활성화 운영 활성화에 관한 조례’와 ‘서울시 강북구 군복무 청년 상해보험 지원 조례’, ‘서울시 강북구 패션봉제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등 조례 발의를 통해 어르신 프로그램 운영 및 시설 개선 예산과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는 청년들의 보험료 지원, 패션봉제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 장려금 지원 근거를 만들었다.
또한, 2024년 12월 17일, 마지막 제2차 정례회 자유발언을 통해 강북구 관내 산림교육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며 숲 태교 사업의 확대를 요청했고, 늘어나는 반려견 인구를 위해 반려견 놀이터의 신규 조성을 이야기하며, 마지막까지 구민을 위해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펼쳤다.
노윤상 의원은 “오늘 수상의 영예는 구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