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1. 02.


리틀엔젤어린이집 김혜영 원장, 교육부 장관상 수상

어린이집은 도봉구급식관리지원센터 선정 우수급식소에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지난 12월 19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 3000여 명의 보육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전국 보육인 대회’가 열렸다.

전국 보육인 대회는 영유아 보육의 질적 향상과 보육 현장의 발전에 기여한 가정어린이집 원장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한 공로를 인정받은 교육부 장관상 수상자에 도봉구 창동의 리틀엔젤어린이집 김혜영 원장이 이름을 올렸다.

김혜영 원장은 1997년 보육교사를 시작해 2015년 어린이집을 개원해 현재까지 영유아 보육에 헌신해 왔다.

특히 김 원장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직접 급식을 요리하는 등 열정적인 운영으로 주목받았으며, 올해 도봉구급식지원센터가 선정한 우수급식소에도 선정돼 급식 운영의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깊다. 도봉구의 경우 2015년 180여개에 달했던 가정어린이집이 현재는 40여 개로 급감할 만큼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김 원장은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정어린이집의 모범을 보여 왔다.

김혜영 원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질 높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보육 환경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