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1. 02.
초심을 잃지 않고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강북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희망찬 2025년 을사년, 뜻깊은 새해를 맞이하여 강북구의회 의장으로서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함께 따뜻한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는 구민 여러분 모두 바라시는 모든 일들이 성사되고,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국내외적으로 격변하는 한 해였습니다. 미국의 대통령 선거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 그리고 고물가·고금리·고유가 등으로 인한 경제난 등으로 국민들의 어려움이 가중되었습니다. 특히, 전 국민을 불안하게 만든 비상계엄 선포는 우리 사회에 큰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도 강북구의회는 구민 여러분의 곁에서 끊임없이 소통하며, 의회 본연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강북구의회는 초심을 잃지 않고 약속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첫째, 구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강북구의회는 항상 구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반영하여 구민 모두가 행복한 강북구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둘째, 전문성을 갖춘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의회는 전문성을 갖추고 시대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해야 합니다. 지속적인 교육과 연구를 통해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가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셋째, 집행부와 협치를 통해 균형 있는 강북 구정 실현에 힘쓰겠습니다.
강북구의회는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동시에, 구정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건설적인 동반자 관계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소모적인 갈등보다는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구민을 위한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지난 한 해, 구민 여러분의 따뜻한 성원과 격려 덕분에 강북구의회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었습니다. 을사년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강북구의회에 대한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5년 1월 1일
강북구의회 의장 김 명 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