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1. 03.
대한불교진각종, 월곡2동에 1200만 원 상당 성금, 성품 기탁
“앞으로도 지역사회 위해 동주민센터와 협력해 나갈것”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월곡2동에 소재한 대한불교진각종(통리원장 능원정사)이 지난달 24일 월곡2동주민센터에 성금1,000만원(종단 500만원, 서울교구 탑주심인당 500만원)과 쌀 700kg를 기탁헸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비롯, 대한불교진각종 통리원장 능원 정사, 서울교구청장 법운 정사, 월곡2동주민센터 오수이 동장, 월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윤재성 위원장 등이 참석헤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의견을 나누었다.
전달된 성금과 성품은 월곡2동 내 취약계층 어르신, 중장년층 1인가구 등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대한불교진각종은 월곡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기금 후원과 선우회 봉사단 등 지역사회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대한불교진각종 통리원장 능원정사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약소하지만 신교도들이 함께 뜻을 모았다”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잘 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진각종과 전승원은 재정적 지원뿐 아니라 지역주민을 위한 공간이라는 점에서 성북구에 큰 의미”라며 “구청장으로서 항상 고맙고 감사드린다”라고 화답했다.
더불어 월곡2동주민센터는 대한불교진각종 후원에 이어 계속해서「2025년 따뜻한겨울나기 후원 기부 릴레이」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