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1. 03.
성북구,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대한청년총연합회 동참
대한청년총연합회, 사랑 나눔 실천! 따뜻한 겨울 위한 성품 기탁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난달 23일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의 일환으로 대한청년총연합회의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대한청년총연합회는 성북구 지역 내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해 신라면 40개입 57박스와 백미10kg 10포를(188만원 상당) 기부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전달된 물품은 성북구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필요한 가정에 배분되어 주민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대한청년총연합회는 평소에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단체로, 어르신 겨울나기 나눔 행사와 효도 잔치, 수해지역 복구 지원, 소녀·소년 가장 돕기 및 장학금 전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특히, 꾸준한 활동을 통해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큰 희망을 전하고 있다.
이번 전달식에 참석한 개운사 주지 성혜스님은 “나눔은 함께할 때 더욱 큰 의미”라며 “앞으로도 대한청년총연합회와 뜻을 모아 이웃을 돕는 일에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용순 서울강서라이온스클럽 회장 또한 “따뜻한 손길이 모여 우리의 이웃들이 조금 더 편안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지속적인 협력 의지를 밝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대한청년총연합회 참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더 많은 주민이 이러한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성북구는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만드는 따뜻한 공동체 형성을 위해 다양한 나눔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