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1. 03.
2024 성북발전포럼 송년의 밤 성료
오성근 회장 “탄탄대로한 성북구 발전을 위하여~”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성북발전포럼(회장 오성근)은 지난 12월 26일 포레스트원웨딩(성북구 동소문로 47)에서 ‘2024 성북발전포럼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
이날 오성근 회장을 비롯해 이승로 성북구청장, 김영배 국회의원, 한신 서울시의원, 성북구의회 고영옥·박영섭 의원, 성북구도시관리공단 박근종 이사장, 김일영 전 성북구의회 의장, 김춘례 전 서울시의원, 홍성진 성북구청 정책보좌관, 돈암지구대장, 정재철·윤채영 성북발전포럼 수석부회장, 정진만 감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개회식 및 성북발전포럼 강령낭독, 성북구청장 표창장, 성북경찰서장 감사장 수여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오성근 회장은 “정의로운 뜻으로 충돌 없이 다름을 표현하고 뜻을 모으는 지혜롭고 멋있는 성북발전포럼으로 발전되어 가기를 진심으로 마음속 깊이 소원한다”며 “다가오는 새해에도 건강하고 편안하시기를 기원하고 오늘의 송년의 밤을 즐겁고 정답게 보내시기를 바란다. 탄탄대로한 성북구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여러 불안정한 사건들, 불확실한 미래로 인한 걱정과 불안 가운데에서도 한해의 끝자락에 서서 희망과 선한 뜻을 가지고 내일을 맞이하게 되어서 대단히 기쁘고 자랑스럽다. 성북발전포럼을 항상 응원한다”고 축사했다.
김영배 국회의원은 “새해에도 함께 살아가는 소망과 희망이 이뤄질 것으로 본다. 그것이야말로 좋은 공동체라고 생각한다”며 “좋은 공동체를 지키고 앞장서고 있는 성북발전포럼 발전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신 서울시의원은 “한 해 동안 수고 많이 하셨다. 성북발전을 위해서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며 박근종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새로운 한 해를 설계할 때이다. 역사에 흐름에는 고비가 있고, 시간의 흐름에는 마디가 있다고 한다. 고비와 마디를 어떻게 이해하고 받아드리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한다. 새해에는 성북발전포럼이 빛나고 눈부시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성북발전포럼은 정치적, 종교적, 이념을 떠나 지역봉사활동과 지역발전사업에 최선을 다한다는 강령아래 ‘법과 질서 시간을 지켜서 문화시민의 긍지를 높이고’, ‘어려운 이웃을 도와 아름다운 사회 만들기’, ‘자연을 깨끗이 가꾸어 보다나은 환경 보존’, ‘부지런히 일하고 솔선수범하여 지역발전에 앞장선다’는 실천 강령을 가지고 있다.
▲ 성북구청장 표창장 및 감사장 수상자
김정순, 김성춘, 박영세, 김지연(감사장)
▲ 김영배 국회의원 표창장 수상자
이종원, 원혜남
▲ 성북경찰서장 감사장 수상자
전영실, 이율노
▲ 성북발전포럼 회장 공로상 수상자
박찬성, 한상덕, 김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