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1. 08.


도봉구의회 손혜영 의원, “제2회 양성평등정책대상 우수의원상 수상”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 손혜영 의원(쌍문2·4동, 방학3동)은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4양성평등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양성평등정책대상(우수지방의원)’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식은 (사)지방자치발전소가 주관하고 여성신문과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가 주최했으며, 양성평등정책대상은 우수한 양성평등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해 성평등 정책 실현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 및 지방의회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특히, 제9대 후반기 도봉구의회 복지건설부위원장인 손혜영 의원은 ‘서울시 도봉구 출산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안’을 대표 발의하여 실질적인 출산 지원정책을 도모하고,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도봉구청 직원 4대 폭력예방 교육 시정권고를 통한 조직문화개선’ 및 ‘불법 촬영 점검 시스템과 여성폭력(스토킹 등) 지원강화에 대한 권고’ 등 적극적인 행정에 개선을 통해 여성인권 향상과 관련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손혜영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양성평등은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본 원칙이다. 이번 상은 앞으로도 도봉구에서 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권익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인다”며 “구민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변화와 발전을 이루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수상을 계기로 손혜영 의원은 양성평등 정책과 관련한 입법 활동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한 실질적인 정책을 제안하고 추진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