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1. 09.


도봉구, 서울시 모자보건사업 우수기관 선정, 표창 수상

임산부 등 양육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 높은 평가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서울시에서 주최한 ‘모자보건사업 유공 표창’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서울시장 표창(으뜸이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매년 서울시는 각 자치구의 모자보건 사업 추진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우수한 기관 등에 표창을 시상하고 있다.

구는 그간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노력을 기울였고 이번 평가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임산부 등 양육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현재 임신주수별 맞춤 식습관 교육과 엄마 모임 등의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 내 임산부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발 빠른 조례 개정을 통한 가정 내 경제적 지원방안 마련도 심사단으로부터 이목을 모았다. 구는 2024년 10월 「서울특별시 도봉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고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본인부담금을 소득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구 자체 지원을 강화했다.

‘서울아기 건강 첫걸음 사업’을 실시하고 높은 방문서비스 도달율을 기록한 점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구는 임산부와 그 양육 가정이 처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상자 중심의 복지사업를 펼치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그 노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임산부와 영유아, 그리고 그 가정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관련한 지원에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문의: 도봉구 지역보건과 모자보건팀 02-2091-455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