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1. 09.
방학동도깨비시장 상인회, 성금 약 260만 원 기부!!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 12월 30일 방학동도깨비시장 상인회(대표 유의상)로부터 성금 2,575,000원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받은 성금은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방학동도깨비시장 상인회는 매년 소외된 이웃과 사랑을 나누기 위해 성금 기부 등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기부에 앞서서는 김장김치 나눔 봉사, 화재 성금 기부 등을 했다.
유의상 상인회 대표는 “상인들과 함께 마음을 모아 이번 성금을 마련했다. 필요한 곳에 잘 쓰이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각화한 사업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활기찬 시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언석 구청장은 “방학동도깨비시장 상인분들께서 십시일반 모은 성금은 필요한 곳에 잘 사용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방학동도깨비시장을 비롯해 지역 내 모든 전통시장이 번성할 수 있도록 관련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특히, 방학동도깨비시장은 현대화 사업 등을 통해 고객 중심의 시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해 온·오프라인 배송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공영주차장을 완비했다. 또 아이를 동반한 부모를 위해 서울시 최초로 ‘서울엄마아빠VIP존’을 열었다. ‘서울엄마아빠VIP존’에는 휴식공간, 놀이공간, 수유실 등이 갖춰져 있다.
각종 행사를 열고 매출 성과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2024년에 해양수산부, 농림축산식품부, 서울시 등에 공모하고 농·축산물, 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명절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그 결과 매출이 18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