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1. 16.


성북구의회 이호건·정병기 의원

2024 대한민국 친환경 우수의원상 수상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성북구의회 이호건(장위3동·석관동), 정병기(성북동, 삼선동, 동선동, 돈암2동, 안암동, 보문동)의원이 지난 9일 ‘2024 대한민국 친환경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친환경 우수 의원상은 환경전문언론 에코데일리 신문사와 지구지킴이에코맘이 주최·주관하여 환경 관련 의정활동이 우수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성실히 의정활동을 펼친 우수 의원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이호건 의원은 성북구의회 제9대 전반기 운영위원장으로서 일상생활 속에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목적의 ‘바이바이 플라스틱 (Bye Bye Plastic)’챌린지에 참여하여 성북구의회 의원과 사무국 직원들 모두 생활 속 수칙을 실천하도록 하였으며 특히 ‘구의회 청사 내 1회용품 사용 전면 금지’를 시행하는 등 일회용품 없는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 실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정병기 의원은 ‘서울특별시 성북구 현수막의 친환경 소재 사용 및 재활용 활성화 조례’, ‘서울특별시 성북구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조례’, ‘서울특별시 성북구 1회용품 사용 줄이기 활성화 조례’ 등 조례 제·개정을 공동발의 하며 지역사회에 맞는 환경 정책의 제도적 마련과 실효성을 강화하는데 앞장섰다.

이호건 의원은 “환경오염에 따른 기후변화 등의 문제가 심각한 만큼 상을 받게 되어 기쁘면서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성북구의회 의원으로서 환경 보존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정병기 의원은 “기후변화와 환경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의미 있는 상을 받아 뜻깊게 생각하며, 지속적으로 환경 보호와 지역사회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제도 마련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