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1. 15.


성북구도시관리공단, 2025학년도 유아체능단 단원 모집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에서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직영 성북종합레포츠타운에서 운영하는 유아체능단이 2025년 신입단원을 모집한다.

미취학 유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성북종합레포츠센터 유아체능단’은 유아들의 신체발달, 정서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을 조화롭게 이루는 단계식 교육과정으로 ▲체육, ▲수영, ▲인라인, ▲태권도, ▲유리드믹스를 통한 유아교육 등 다양한 예체능 교육 프로그램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있다.

또한 예체능 교육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원내 각종 체험활동 및 공연, 테마파크 방문 등 다양한 야외 체험활동까지 종합적인 교육활동이 가능하다.

특히 신체발달과 정서발달을 조화롭게 유도하는 유아체능단의 종합 교육과정은 성장기 유아의 정서를 순화시키고 좌·우뇌의 사용을 촉진해 자유롭고 창의적인 어린이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성북종합레포츠센터 유아체능단’은 2001년 설립으로 24년 오랜 전통을 갖고 있고 특히 수영 특화 수업을 통해 다수의 수영 선수를 배출하였으며 현재 체능단 졸업생들은 서울시 수영대표로 활동하고 각종 수영 대회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올해 유아체능단은 5세(2021년생), 6세(2020년생) 단원만 선발하고 입단을 위한 방문상담 및 원서 교부를 진행으로 입단 가능하며 성북구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 (https://www.gongdan.go.kr), 카카오톡채널 「성북유아체능단(http:pf.kakao.com/_vcdgxb)」에서도 상담 및 다양한 콘텐츠 확인이 가능하다. 이 밖에 유아체능단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화(☎02-6917-1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에 박근종 이사장은 “24년 동안 성북구 유아들의 교육을 책임진 성북유아체능단이 계속해서 신입단원을 모집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오랜 전통을 갖은 유아체능단인만큼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아이들 교육에 힘쓰며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