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1. 15.
천준호 국회의원, 강북(갑) 행안부 특별교부세 11억 원 확보!
한빛맹학교 앞 통학로, 인수초 옆길(인수봉로73길) 일대 도로열선 설치
천준호 국회의원(강북갑, 더불어민주당)이 강북구갑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1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는 ▲한빛맹학교 앞 통학로 도로열선 설치 5억 ▲인수초등학교 옆길(인수봉로73길) 일대 도로열선 설치 2억 ▲강북문화예술회관 (가칭)공예복합문화공간 조성 4억 등 총 11억 원 규모다.
한빛맹학교 앞 통학로와 인수초 옆길은 차도와 보도의 구분이 없는 이면도로인데다 특히 경사가 심해 겨울철에는 도로 결빙에 따른 사고 우려가 적지 않은 곳이었다. 이번에 확보한 총 7억 원의 교부세로 도로열선이 설치됨에 따라 앞으로 학생과 주민들의 겨울철 보행 환경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강북문화예술회관 (가칭)공예복합문화공간 조성에는 총 4억 원이 확보됐다. 향후 조성될 공예복합문화공간은 지역 공예문화의 거점으로 공예인들에게는 활동 공간이 마련되고 주민들에게는 공예품을 직접 접할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천준호 의원은 2024년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5억 원을 이미 확보한 바 있다.
이번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1억 원을 포함하면 2024년 한 해 동안 천 의원이 확보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는 총 16억 원에 달하는 셈이다.
천준호 의원은 “어려운 시기에도 주민 안전과 복지, 지역 발전을 위한 특별교부세를 확보해 뜻깊다”면서 “앞으로 진행될 사업을 꼼꼼하게 챙기고 주민들의 쾌적한 생활한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