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1. 16.


노원구의회 배준경 의원,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영예!’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 배준경 의원(국민의힘 원내대표)은 지난달 20일,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한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배준경 의원이 그간의 성실한 의정활동과 지역발전을 위한 노력으로 이룬 성과로 풀이된다. 특히 선거공약 이행률, 의정활동 출석률, 조례 발의 및 입법활동, 결의안과 5분 자유발언 등 다양한 의정활동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의정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배준경 의원은 2024년 전반기 보건복지위원장을 역임하며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유아 발달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를 통해 노원구민의 복지향상을 위한 실질적 지원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기여했다.

또한, 후반기 도시환경위원회 활동을 통해 ‘중대재해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레안’,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 등을 발의해 교통안전분야의 정책적 미비점에 대한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배준경 의원은 “2024년 한 해 동안 노원구민을 위해 의정활동에 매진한 결과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쁨과 함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