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1. 23.


도봉구의회 강혜란 의원, ‘우리동네 문제해결사!’

“현장에서 발로뛰며 주민의견 청취 나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 강혜란 의원은 지난 15일, 창4동 현대4차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지역 어르신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보다나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소통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이날 강혜란 의원은 어르신들의 요청사항을 해결해주고 다시한 번 잘 지내고 계시는지, 더 필요한 것은 없는지 등 재방문에 나섰다.

이어 강혜란 의원은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나서 경로당 내부를 둘러보고 어르신들의 불편함이 무엇인지 대화를 듣는 시간을 보냈다.

현장에서 어르신들은 경로당 프로그램, 시설환경 개선 등의 의견을 제시했으며, 이에 강혜란 의원은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꼼꼼히 기록 하며 제안한 의견을 바탕으로 ‘정책개선과 예산 반영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방문을 통해 어르신 애로사항 의견 청취 뿐만아니라, 어르신들에게 건강관리와 겨울철 안전수칙 등을 안내하며 각종 지역 복지 서비스를 알려드리는 시간도 가졌다.

강혜란 의원은 “어르신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정책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데서 시작된다”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은 우리 구의 중요한 과제중 하나이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직접 소통하며 보다 나은 복지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혜란 의원의 현장방문은 어르신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이들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적극적인 의정 활동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