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2. 04.
더불어민주당 도봉구의원 ‘합동 정책토론회’
“2월 8일, 도봉구민회관 3층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 더불어민주당(갑 지역위원장 안귀령, 을 지역위원장 오기형 국회의원) 소속 도봉구의회 의원들이 오는 2월 8일 오후 1시, 도봉구민회관 3층 소공연장(소강당)에서 합동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에는 도봉구의회 강철웅(창1·4·5동) 의원, 박상근(창2·3동, 쌍문1·3동) 의원, 손혜영(방학3동, 쌍문2·4동) 의원, 부의장 이태용(방학1·2동) 의원, 이성민(도봉1·2동) 의원, 홍은정(비례대표) 의원 등 총 6명의 의원이 함께한다.
이날 합동 정책토론회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도봉구의회 의원들이 제9대 도봉구의회 전반기 성과와 과제 및 제언 주제로 그동안의 의정활동 성과와 지역 현안에 대한 추진 상황을 주민들에게 상세히 보고할 예정이다.
먼저 개회식을 시작으로 ▲이태용 부의장 대표 인사말 ▲홍은정 의원 ‘주민자치와 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상근 의원 ‘학교 교육 환경의 현재 그리고 미래’ ▲손혜영 의원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식과 정책 제언’ ▲이성민 의원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강철웅 의원 ‘선별적 복지에서 보편적 복지로의 발전 방안’ ▲이태용 의원 ‘도봉구 교통환경개선 방안’ ▲전체토론 및 제언 등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도봉구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주민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현안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도봉구의회 부의장인 이태용 의원은 “이번 합동 정책토론회를 통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도봉구를 만들어 가는데 힘쓰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