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2. 06.


성북구 장위3동, 명지브레인 바둑학원 이웃돕기 성품 기부

백미 500kg 장위3동주민센터에 전달

매년 설, 추석 명절마다 소외이웃 위해 기부 지속

성북구 장위동에 소재한 명지브레인 바둑학원(대표 이용희)이 지난달 21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 500kg을 장위3동주민센터에 전했다.

명지브레인 바둑학원은 매년 설과 추석마다 명절을 앞두고 소외이웃을 위해 성품을 기부하고 있다. 2019년 성북구로 이전하면서 성북구에서의 나눔이 시작되었으나 이전 소재지였던 노원구에서도 다양한 나눔을 펼쳐왔다고 한다.

꾸준한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나눔 실천에 대한 가치를 확산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표창패를, 2020년과 2024년에 이웃돕기 성북구청장 상을 받았다.

이용희 원장은 “학원생과 학부모님의 성원 없이는 지속적인 나눔이 어려웠을 것”이라며 “아이들에게 더불어 살아가는 가치를 알리고 실천을 돕는 그런 교육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순명 장위3동장은 “타 지역에서도, 성북구 장위동에서도 나눔을 이어가는 모습이 많은 분들게 귀감이 되고 있다” 면서 “더 많은 이가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명지브레인 바둑학원이 기증한 백미 500kg은 장위3동 어려운 이웃이 든든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신속하게 전달되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