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2. 05.
강북구의회 노윤상 의원, 자유발언
‘파크골프장 설립과 패션봉제산업 발전 위해’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노윤상 의원(삼양동, 송천동, 삼각산동)은 지난달 22일, 제28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파크골프장 설립과 패션봉제산업 발전을 위해 자유발언에 나섰다.
먼저 노윤상 의원은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 요구가 더욱 늘어나고 있지만 파크골프장 조성 부지확보 등의 문제로 사업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어서 큰 부지 확보가 없이도 진행할 수 있는 실내 스크린 파크골프장이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공간 제약이 있는 지역에서도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삼양동 체육과학공원 등에 실내 스크린 파크골프장 설치를 제안하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할 수 있도록 실내 파크골프장 조성에 집행부의 적극적인 검토를 요청했다.
또한, 노 의원은 강북구 생산업의 50% 이상을 소규모 패션봉제업체가 이끌어 나가고 있지만 곧 패션봉제 지원센터 운영이 종료되며 상당 기능이 강북솔루션앵커를 중심으로 이동하게 되는 상황에서 강북패션플랫폼 용역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솔루션앵커와 연계하여 강북구패션봉제 산업이 더 많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새로운 방안이 연구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에서는 패션봉제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 고용장려금 지원사업도 시작하지만 봉제 업체들의 가장 큰 어려움인 판로 개척 문제가 남아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의 패션봉제 관계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온라인 플랫폼 및 오프라인을 활용한 판매 지원을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노윤상 의원은 “성북구의 경우 스마트패션산업센터를 통해 대학(성신여대)에 단체복 등 판매 안내, 오프라인 판매 장소 마련 등을 추진한다”며 “이를 참고하여 반영한다면 지역주민들에게 강북구 패션봉제 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여주고 영세봉제 소공인의 판로를 개척해 나가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