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2. 20.
도봉구, 도봉다문화엄마학교 제3기 졸업식 개최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 15일 도봉구가족센터에서 도봉다문화엄마학교 제3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도봉다문화엄마학교는 다문화 학령기 자녀를 둔 결혼이주여성들이 학교에서 자녀들이 듣는 초등 교과 학습을 직접 학습하며 가정에서 자녀들을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2023년 서울시 자치구 중에서 처음으로 운영한 뒤 도봉구가족센터와 사단법인 한마음교육봉사단의 지원으로 현재까지 총 35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이뤘다.
졸업식에서 교육생들은 "함께 해주신 선생님들과 동료 학부모님들 덕분에 더욱 성장할 수 있었다.", "엄마학교 5개월 과정을 마치며 많은 배움과 깨달음을 얻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졸업은 단순한 학업의 종료가 아니라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출발점이다. 우리나라도 공식적인 다문화사회에 진입한 만큼 앞으로 구가 결혼 이주여성분들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아 도봉구가족센터장은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으로 학업을 마치신 졸업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 새로운 나라, 새로운 문화 속에서 적응해 가는 과정에서 많은 도전과 어려움이 있었겠지만 포기하지 않고 전진하신 여러분께 진심 어린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도봉구가족센터는 가족유형에 상관없이 모든 가족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가족교육, 상담, 사례관리는 물론 돌봄품앗이, 아이돌봄서비스, 한국어교육, 한국 사회 정착 프로그램, 다문화자녀 성장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문의: 도봉구 가족정책과 출생다문화팀 02-2091-3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