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2. 19.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도봉푸드뱅크마켓센터
‘설 맞이 희망꾸러미’ 전달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용추)에서 위탁 운영하는 도봉푸드뱅크마켓센터에서는 이번 설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설 명절맞이 희망꾸러미 70개를 마련, 지역 주민센터를 통해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했다.
이번 희망꾸러미에는 김, 고추장, 밥, 죽 등 8종의 식료품과 치약, 주방 세제, 섬유 유연제 등 4종의 생활용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명절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희망꾸러미 대상자는 각 동 주민센터(14곳)와 도봉구청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긴급위기가정 70곳을 선정했으며, 도봉푸드뱅크마켓센터에서 제작한 희망꾸러미를 각 동 주민센터에서 5개씩 수령하고 대상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제공했다.
특히, 나눔 행사는 주민센터와 도봉구청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원활하게 이루어졌으며, 대상자들은 “이젠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 명절에 이렇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와 도봉푸드뱅크마켓센터는 설 명절에 외로움을 느끼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꾸러미를 전달하여 나눔과 위로를 실천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도봉구 내 저소득계층의 삶의 질 개선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