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3. 05.


도봉구의회 안병건 의장, ‘서울시의회 의장과의 간담회’ 참석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 안병건 의장은 지난달 24일, 서울파트너스하우스에서 열린 서울시의회 최호정 의장과의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서울시 24개 구의회 의장들이 참석했으며, 도봉구의회 안병건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뜻깊은 자리를 마련한 서울특별시의회 최호정 의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삼행시를 선사했다. (△최, 최선을 다해 시민을 위해 일하고 △호,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소통하며 △정, 정의로운 의장님이 되시기를 바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안건들이 논의되었다. 주요 안건으로는 지방분권 강화 방안, 자치재정권 강화 방안, 자치구의회 선거구와 선거구별 의원 정수 조례 등이 있었다.

특히, 안병건 의장은 “자주 재원 확대를 위해 관광세 등 목적세 도입의 필요성과 지방교부세나 국고보조금의 배분 기준 조정, 사용 용도 제한 완화를 통한 자율성 확대 등 자치재정권 강화와 함께 재정균형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모두가 함께 발전하고 실현하는 진정한 지방자치를 위해, 천혜의 명산 도봉산 아래에서 31만 구민을 제대로 섬기고 봉사하는 도봉구의회가 되도록 14명의 의원 모두가 합심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구민에게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