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3. 06.
도봉구의회 강혜란 의원, ‘자율방재단 정기회의 참여’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 강혜란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지난달 27일, 2025년 1분기 자율방재단 정기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는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함께 참석했으며, 2025년 자율방재단 활동에 대한 논의와 자율방재단원들에 대한 표창 및 격려 등을 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자율방재단은 지역사회의 안전망 구축이 어느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재난 예방 및 대응으로 핵심점인 역할을 수행하며 안전한 지역사회 구현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그들의 활동은 단순한 봉사를 넘어서 지역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중요한 사회적 안전망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강혜란 의원은 “도봉구의 안전을 위한 자율방재단 위원님들의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지속 된 한파에서 날씨가 점차 따듯해지면서 해빙기 안전시설 점검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시고 담벼락, 옹벽 시설물 등 우리 주변을 잘 살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강 의원은 주민들에게 봉사하는 자율방재단의 안전 순찰 활동을 격려하며 자율방재단을 위한 회의참석수당 신설 등의 내용을 전달했다. 또 도봉구민을 위한 자율방재단원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겠다고 밝히며 “자율방재단 위원님들의 헌신과 봉사에 대한 따듯한 마음이 도봉구에 안전한 문화로 조성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열심히 도와드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도봉구 자율방재단은 회의를 통하여 자율방재단 활동에 대한 동별 애로사항 청취 및 관련부서 협조요청 등 많은 아이디어가 공유되었고, 정기적인 회의를 통한 사례관리 등을 통해 안전한 도봉구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