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3. 12.


강북구의회 노윤상 의원 ‘자유발언’

“강북구 청년들의 어려움 극복위한 청년기금 조성 제안”

강북구의회 노윤상 의원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노윤상 의원(삼양동, 송천동, 삼각산동)은 지난 4일, 제28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강북구 청년들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청년기금 조성을 제안했다.

먼저 노윤상 의원은 “청년은 우리 사회의 희망이자 강북구의 소중한 자산이지만 현실은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펼치기 어려워하고 있고 강북구는 청년 인구 감소라는 심각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한 뒤 청년 인구의 유출 방지와 안정적인 자립, 강북구 청년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강북구에 머무르며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청년기금 조성을 강력히 제안했다.

특히, 청년기금은 청년들의 창업자금, 취업 지원금, 주거비 지원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여 경제적 자립을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년들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청년들이 다양한 문화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 청년 주도의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노 의원은 청년기금 조성은 기본 사업의 한계를 넘어 더욱 폭넓고 혁신적인 청년 정책을 추진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지속 가능한 재원 마련을 통해 청년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청년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끝으로 노윤상 의원은 이를 위해 청년기금 활용 방안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청년 기금이 강북구 발전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고 실행 가능한 계획을 수립해야 하고 강북구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며 다양한 재원 확보 방안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