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3. 12.


북서울종합사회복지관, 삼동누리마당 첫 마중(개강식) 진행

북서울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명)은 본 기관 프로그램의 연합 행사로 \'삼동누리마당 첫 마중(개강식)\'을 진행했다.

삼동누리마당은 체육·여가·교육 사업을 통합하여 참여자 간의 관계망을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둔 프로그램으로, 2025년을 맞아 처음 선보이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삼동누리마당 프로그램 참여자 OO명이 함께했다. 개회식에서는 △2025년 프로그램별 소개 △담당자 소개 △진행 규칙 안내 등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방향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각 프로그램별 안내 사항을 경청하고 의견을 나누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 참여자는 “올해는 프로그램 이용 규칙 등 바뀐 부분이 많은데, 직접 설명을 듣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더 열심히 참여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북서울종합사회복지관은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 및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환경 보호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행사 기념품으로 텀블러를 제작하여 배부했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되었다.

행사를 마무리하며, 최명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