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3. 13.
도봉구, 취‧창업 희망 여성 대상 2개 교육과정 운영
‘캐릭터 비즈니스 전문가’, ‘온라인 창업 및 마케팅’
생성형 AI 활용 과정으로 시대적 요구 반영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위해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직업교육 훈련과정을 운영한다.
올해 상반기에 운영하는 과정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캐릭터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과 ‘생성형 AI를 활용한 온라인 창업 및 마케팅’ 총 2개다.
각 과정당 20명을 모집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참여자를 선발한다.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해 도봉여성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구직자 외에도 연소득 4,800만 원 이하의 재직 여성 근로자와 연매출 1억 5,000만 원 미만의 자영업자도 신청 가능하다.
과정별 신청 기간, 면접일, 합격자 발표, 개강일 등 자세한 사항은 도봉여성센터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80% 이상 출석한 참여자에게는 참여 촉진 수당이 지급된다. 참여 촉진 수당은 참여자당 최대 30만 원까지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여성의 취업 및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 특성을 고려해 이번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기획했다. 지역 내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지역 기업체와 협력해 경력 단절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봉여성센터는 여성 능력 개발 시설로서 직업 교육, 사회문화 교육, 취업 및 창업 지원 등 여성의 경제활동과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센터 내 ‘도봉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서는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취업 상담, 직업 교육 훈련, 취업 연계 및 사후 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문의: 도봉여성센터‧도봉여성새로일하기센터 02-956-9621, 9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