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3. 20.


도봉구, ‘음식물쓰레기’ 감량기 보조금 신청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4월 4일까지 ‘가정용 소형감량기 구매보조금’ 신청자를 접수한다.

가정용 소형감량기란 건조·분쇄·발효 등의 방식을 이용해 음식물쓰레기를 감량하는 기기를 말한다.

지원 금액은 구매 금액의 50%로, 최대 35만 원까지다. 가구당 1대에 한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2월 24일) 기준 신청인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도봉구인 주민이다.

지원 예정 대수는 총 250대다. 세대원이 많은 가구를 우선 선정하며, 그 다음으로 도봉구 장기거주자, 접수일 순으로 선정해 지원한다.

대상 제품은 K마크, 환경표지, 단체표준, Q마크 중 하나 이상의 품질인증과 KC마크(안전인증)를 받은 가정용 소형감량기다. \'주방용 오물분쇄기\'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4월 4일까지 도봉구청 누리집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구비서류를 갖춰 동주민센터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등기우편으로도 가능하다.

선정 대상자에게는 4월 중 개별 통보하며, 대상자는 선정 통보 이후 7일 이내 소형감량기를 구매하고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미제출 시 후 순위로 배정된다. 지원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가정용 소형감량기 구매보조금 사업을 통해 가정 내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을 원천적으로 감량하겠다”며, “앞으로 지역 내 더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관련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도봉구 자원순환과 음식물자원화팀 02-2091-329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