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3. 26.
도봉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 ‘도봉구 자연힐링 가족캠핑장 현장 점검’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강주)는 지난 18일, 제343회 임시회 중, 도봉구민을 위한 캠핑장이 정식 개장 전 시설을 점검하기 위해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도봉구 자연힐링 가족캠핑장’에 방문했다.
도봉구는 캠핑을 즐기고자 하는 구민들의 문화 여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민간 캠핑장을 임차하여 도봉구민 전용 자연힐링 가족캠핑장을 조성 중에 있다.
이번 현장방문에는 도봉구의회 안병건 의장과 이강주 위원장을 비롯하여 행정기획위원회 의원 전원(박상근, 강철웅, 강혜란, 이태용, 이호석, 정승구)과 이 사업에 관심이 있는 손혜영 의원이 함께 참석했다.
시설은 5월 개장을 위해 마지막 정돈 작업을 진행 중이었으며, 의원들은 시설 관계자 및 구청 관계부서 직원들과 함께 캠핑장 내부, 산책로, 그리고 주변 편의시설도 꼼꼼히 살펴보았다.
이날 의원들은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공간, 깔끔하게 정돈된 실내, 저렴한 이용 요금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구민들이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였다. 특히 수영장이 있어 여름철에는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이 찾을 것으로 전망하였다. 다만, 캠핑데크가 위치한 공간에서 샤워실까지의 거리가 다소 멀어 보여 향후 추가 설치가 필요할 수 있다는 의견도 제기했다.
한편, 행정기획위원회는 지난 19일 ‘도봉구 자연힐링 가족캠핑장’ 운영 관련 조례를 심사했으며, 캠핑장은 4월 한 달간 시범운영을 거친 후 5월에 정식 개장할 예정이다. 예약은 도봉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