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3. 26.


산불방지 위해 수락산 현장 찾은 ‘손영준 노원구의장’

“구민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장은 지난 18일, 최근형 전문위원을 비롯한 의회사무국 직원들과 함께 수락산 등산로를 찾아 산불방지 시설을 점검했다.

이날 손영준 의장은 봄철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인해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3월 유례없는 폭설 속에서도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주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현장을 직접 찾았다.

먼저, 손영준 의장은 장혜승 자연생태팀장으로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현황 및 산불 예방 활동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이어, 손 의장은 다목적 물탱크실과 등산로 주변에 설치되어 있는 블랙박스형 CCTV 설치 현장을 꼼꼼히 살피며, 실제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철저한 관리와 점검을 당부했다.

손영준 의장은 장혜승 팀장을 비롯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산불은 작은 부주의로도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초래한다. 봄철 건조한 날씨와 강풍이 더해지는 시기인 만큼 산불 예방에 철저히 대비해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점검에는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정책지원관들도 함께해, 산불방지 대책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정책지원을 위한 논의를 이어갔다.

끝으로 손영준 의장은 “산불은 예방이 최선이며, 구민의 안전이 구정 운영의 최우선 과제이다”며 “우리 노원구의회는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의정 활동을 통해 구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