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3. 26.
어르신이 행복한 정릉4동, 이미용 봉사로 어르신 청춘 찾았어요
매월 20여 명의 정릉4동 취약계층 어르신께 이미용 봉사 서비스 제공
2023년 11월 발대식 후 현재까지 300명 어르신 청춘 찾아
성북구(구청장 이승로)정릉4동주민센터가 지난 18일 정릉4동 거주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 서비스 ‘다시, 청춘 살롱’을 진행했다.
이미용 봉사 서비스는 어르신들의 머리 손질에 드는 비용 부담을 고려하여 정릉4동주민센터에서 관내 재능기부자를 직접 발굴하고 연계하여 제공하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이다. 정릉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봉사캠프 등 단체에서도 취약계층 어르신을 발굴하여 연계하고 있다. 지난 23년 11월 발대식 이후 매월 20여 명씩 현재까지 300여 명에 달한다.
재능기부자 최희숙씨는 “재능기부를 하여 보람되고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행복하다”라고 했다. “앞으로도 매월 진행되는 주민센터 이미용 봉사에 재능을 기부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정릉4동주민센터는 보건소 방문간호사와 함께 어르신의 혈압, 당뇨 등 기본건강 체크와 건강관리교육도 진행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타 동에 비해 어르신인구가 많은 정릉4동에서는 위 사업과 더불어 영화관람, 네일아트 등 심리적,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봉사자와 돌봄대상과의 관계 형성을 통해 사회적 고립감을 예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이 행복한 동네’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