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3. 26.
정릉2동, 위기가구 적극발굴 위한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실시
통장협의회 22명 참여, 긴급지원 대상자 신고 방법, 지원방법 등 안내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정릉2동(동장 이선하) 보건복지지원팀이 지난 21일 통장협의회 회원 22명을 대상으로 ‘2025년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긴급복지지원법에 정해진 신고의무자인 통장들이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긴급지원대상자의 신고의무에 관한 법령 △긴급지원대상자 발견시 신고방법 △긴급지원대상자 보호 및 지원방법 △동 중심 사례관리 운영 △돌봄SOS 지원사업 안내 등으로 다루어졌다.
교육에 참석한 김미아 통장협의회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고의무자로서의 책임을 다시한번 느꼈고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가 있는지 꼼꼼히 살피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선하 정릉2동장은 “항상 동 발전을 위해 봉사해 주시는 통장님들께 감사드드린다.”라며 “통장님들의 관심과 협조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릉2동은 지난 12일에 통장단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석구석발굴단, 자원봉사캠프 등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을 위한 ‘서로 돌봄, 함께 해봄, 봄봄캠페인’을 매월 실시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