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3. 26.
성북구, 몽골 중소기업 박람회 개최
몽골중소기업 우수한 제품 홍보 및 판매
관내 봉제‧패션 중소기업,소상공인들과의 교류의 장 마련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성북천 분수마루에서 몽골 중소기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 17일 몽골 중소기업진흥청장인 에르덴사이한(ERDENE SAIKHAN)과 성북구청장의 만남이 이루어졌다.
구청장실에서 진행된 차담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과 구 의장, 봉제협회 관계자, 몽골중소기업청장, 중소기업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차담을 마친 이 구청장과 관계자 일행은 성북구 봉제업체 공장시설 3곳을 견학하고, 성북스마트패션산업센터를 방문해 성북구 봉제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몽골 중소기업 박람회는 몽골 중소기업과의 교류를 통해 한국과 몽골 간 우호 관계를 두텁게 하고자 계획됐으며 18일부터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행사 기간에는 캐시미어, 울, 가죽제품, 기념품 등 몽골 중소기업 22개 업체의 우수제품을 전시․홍보하는 8개 판매 부스와 몽골의 전통 주거 형태인 게르가 운영된다.
행사의 시작일인 지난 18일 오후 2시에 개막식을 개최했고, 오후 2시40분부터는 몽골의 정취를 가득 담은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개막식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몽골 중소기업 진흥청장, 주한몽골대사관, 중소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천 분수마루에서 몽골 중소기업 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관련 소상공인들과의 교류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