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3. 26.
성북구 장위3동, ‘사랑가득 봄맞이 이불 나눔 행사’ 개최
장위3동의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 중장년 1인, 장애인 40가구에 전달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3동(동장 박순명)이 지난 21일 춘분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가득 봄맞이 이불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위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창순)가 주관하고 장위종합사회복지관, 장위3동 우리동네돌봄단, 성북노인복지관과 협력하여 진행됐다.
이번 나눔 행사는 겨울철을 지나 새 계절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취약계층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과 참여 단체 회원들은 직접 이불을 포장하고, 홀몸 어르신 및 저소득 가정을 방문하여 물품을 전달했다.
이 과정에서 단순히 물품을 나누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웃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안전한 생활 환경을 유지하고 있는지 모니터링하는 등 세심한 돌봄 활동도 함께 이루어졌다.
송창순 장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매서운 추위가 지나고 따뜻한 봄이 왔지만, 여전히 어려운 환경 속에서 생활하는 이웃들이 많다”며 “이번 나눔을 통해 작은 온정을 전하고, 지역사회가 함께한다는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싶었다.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이웃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순명 장위3동장은 “장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올해 춘분을 맞이해 진행된 이불 나눔 행사는 단순한 물품 전달이 아닌,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장위3동도 지역 내 복지자원 발굴과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더욱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명절맞이 선물꾸러미 지원, 취약계층 밑반찬 나눔, 겨울철 방한용품 지원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