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4. 03.


성북구 안암동, 지역사회 기부형 EM비누 제작 및 판매로 환경 지켜

안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EM 친환경 비누 제작 및 판매

버려지는 폐유를 활용하여 비누를 제작, 환경 보호 활동에 앞장서

성큼 찾아온 봄이 살랑이는 지난 25일,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안암동 주민센터에서 EM친환경 비누 만들기 및 판매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폐유를 재활용해 환경보호 활동을 지원하고, 판매 수익금을 기부해 나눔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열렸다.

비누 제작에 활용되는 EM원액, 폐유, 가성소다, 쌀뜨물 등은 지역사회 단체나 개인에게 사업 취지를 안내해 기부받았다. 이날 안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아침 일찍부터 모여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고 삼삼오오 웃음꽃을 피우며 약 100개의 EM비누를 제작했다.

제작 후 안암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판매를 진행하여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안내하고, 판매 수익금은 지역 내 취약 계층에게 사용되는 내용도 함께 안내했다.

지나가다 행사를 지켜보던 한 지역주민은 EM친환경 비누가 때가 잘 지워진다며 여러 개를 구매했다. 행사 취지를 듣고 나서는 참 좋은 일을 한다고 주변에 많이 이야기하겠다며 웃기도 했다.

유상진 안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에서 마음을 조금씩 모아 환경도 지키고 어려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모금활동도 같이 애써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활동하는 안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안암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지역사회에서 후원하고 또 지역에서 기부해주시는 선순환 복지 활동을 보며 관에서도 촘촘하고 세심한 복지안전망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느낀다. 주민이 만족하는 복지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