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4. 03.


성북구, 탄소중립도시 실현 위한 핵심리더 특강 개최

이승로 성북구청장 비롯 탄소중립 및 시행 관련 핵심 간부, 일반 직원 참여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탄소중립 핵심리더 특강을 개최했다.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실천을 높이고 구의 환경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특강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물론 최경주 부구청장, 홍지현 안전생활국장 등 탄소중립 및 시행에 관련된 핵심 간부와 일반 직원도 함께 했다.

특강은 11일에 이어 25일 2회차로 진행했다. 1회차 특강은 이승훈 (사)한국온실가스감축재활용협의회 부회장이 맡았다. 이 부회장은 온실가스 저감의 필요성과 국내외 탄소중립 정책 동향을 심도 있게 설명했다. 이후에는 성북구 탄소중립 정책에 대한 제언의 시간도 가졌다.

2회차 특강은 유정민 서울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책임연구원이 진행했다. 기후 위기와 환경 영향성에 이어 국내외 탄소중립 사례를 다양하게 다뤘다. 성북구 탄소중립 실현 과제에 대한 조언도 함께 했다.

이 구청장은 특강 참석자를 향해 “성북의 미래를 위해 탄소중립 실천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하면서 “행정과 주민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실천을 함께하고 전문가의 의견은 물론 다른 지역의 사례도 열심히 공부해 보자”고 당부했다.

한편 성북구는 전 지구적 과제인 환경문제를 개선하고 집중호우로 인한 사상자 발생 및 극한 기후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탄소중립 생태계 구축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