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4. 09.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 심재억 의원
‘효정학교 앞 가상 과속방지턱 등 안전 개선에 앞장’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인 심재억 의원(삼양동, 송천동, 삼각산동)은 지난 4월 1일,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한 서울효정학교 앞 도로에 가상 과속방지턱 등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울효정학교는 시각장애 영유아만을 대상으로 하는 유치원 과정 특수학교로서 2017년 개교 이래 학교 앞 좌측 경사로에서 내려오는 차량으로 학생들의 통학 안전이 위협받고 있어 운전자의 주의를 유발하는 구조물 설치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심재억 위원장은 의정활동 기간에 고웅재 서울효정학교 교장 및 강북구청과 이러한 문제점을 소통했고, 해당 도로가 시각장애 학생들이 이용하는 구간인 만큼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과속방지턱 등을 설치하고자 노력했다.
이날 심 위원장은 가상 과속방지턱과 ‘천천히’ 노면표시 설치 현장을 찾아 효정학교 교장과 함께 강북구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들으며 현장 상황을 면밀하게 점검했다. 이 설치를 통해 운전자들이 속도를 줄이고, 보행자와 차량 간 사고 가능성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끝으로 심재억 위원장은 “아이들의 통학길이 더 안전해져 안심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강북구 장애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게 다양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